블로그 이미지

카테고리

분류 전체보기 (16)
Rim's (3)
유후' 3' (3)
솜씨좋은(?) 림. (6)
문외인 탈출. (1)
책이 좋아용'-' (0)
후쿠오카 (0)
================ (0)
3D 맥스 (3)
믹시 호모 부커스 2.0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
Total
Today
Yesterday
림's 림's

달력

« » 2024.5
1 2 3 4
5 6 7 8 9 10 11
12 13 14 15 16 17 18
19 20 21 22 23 24 25
26 27 28 29 30 31

최근에 올라온 글





★Donut을 이용해 시계 라인을 그려준 후 Bevel적용
(원을 그려준 후 에디트스플라인->스플라인 선택후 아웃라인을 주어도 됨.
수업에서는 원과 아웃라인을 이용했다)

 


Level3까지 체크.




 
Edit Spline - Vertex로 시계 뒷면 점들 모두 선택.
Scale로 X값으로 넓혀 준다.
(시계의 뒷면이 넓어지게)








Cicle로 시계 판이 될 원을 그려준 후, Extrude 값 주기.



       


Rectangle로 사각형 그린 후, Level2까지 체크 후 값 주기.
(시간 구분하는 눈금)
위에서 그린 시계 판 보다 위에 올라 오도록 위치 값 조절. 






 



Rectangle로 만든 눈금의 위치를 잡고, Shift키를 누른 채
Rotate로 30˚ 기울여 주기.
(Angle Snap Toggle체크, 중심점도 사진처럼 맞춰주기,
 X좌표 값 0에 맞추기!!)

창이 뜨면 Copy를 체쿠, 11개 복사 해주기.














  




NGon으로 4각형을 만들어 시계의 초침 분침 만들기.
(Bevel값으로 입체값 주기)

* Extrude와 Bevel모두 면을 부여 해 주는 기능 이지만, 각각 경우에 맞춰 사용할 수 있도록 하자.
Posted by 림's
, |